음악 치료를 위해 특별히 개발된 모델에는 분석 음악 요법, 가이드와 이미지와 음악 보니방법, 커뮤니티 음악 요법, 노르드프로빈스 음악 요법, 신경 음악 요법, 및 음성 심리 요법이 있습니다.
음악치료 모델이란
"음악 치료 모델이란 평가, 치료 및 평가에 대한 포괄적인 접근법으로써 이론적인 원칙, 임상적인 지적과 금기, 목표, 방법론적 가이드라인과 사양 및 특정 절차 시퀀스와 기술의 특징적인 사용을 포함합니다." 음악 치료사인 케네스 블루시아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129개 문헌에서는 모델, 방향 또는 접근법이라는 용어가 마주칠 수 있으며 조금 다른 의미를 가질 수 있습니다. 음악치료사는 심리학 모델과 음악 치료에 특화된 모델을 모두 활용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모델을 기초로 하는 이론에는 인간의 필요성, 고뇌의 원인, 인간이 어떻게 성장 또는 치유하는지에 대한 신념이 포함됩니다. 음악 치료에 사용되는 심리학적 지향에는 정신 역학, 인지 행동학, 휴머니즘, 실존주의, 생물 의학 모델이 포함됩니다.
가이드 이미지의 보니와 접근방법
음악의 교육자이자 치료사인 헬렌 린드퀴스트 보니 (Helen Lindquist Bonny, 1921-2010)는 음악에 있어서의 가이드 첨부 이미지의 보니 방법(BGIM 또는 GIM)으로서 알려진 휴머니즘적 및 트랜스 퍼스널한 심리학적 견해의 영향을 받은 어프로치를 개발했습니다. 가이드 이미지란 환자의 생리적 및 심리적 질환을 돕기 위해 정신적 이미지를 사용하는 자연 및 대체 의학에서 사용되는 기술입니다. 실천자는 편안하고 집중력 있는 이미지를 제안하는 경우가 많으며, 상상력과 논의를 통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건설적인 해결책을 찾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보니는 음악을 환자의 치유와 건설적인 자기 인식이 이루어지는 더 높은 의식 상태로 이끄는 수단으로 활용했고, 이 심리치료법을 음악 치료 분야에 적용했습니다. 음악은 그 중요성 때문에 '공동 치료사'로 간주되고 있습니다. GIM with children은 일대일 또는 그룹 설정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릴랙스 기술, 개인의 감정 상태 식별 및 공유, 그리고 자신을 발견하고 성장을 촉진하기 위한 즉흥성을 포함합니다.
음악 선택은 고객의 음악 취향과 세션 목표에 따라 신중하게 선택됩니다. 이 작품은 보통 고전적이며, 길이와 장르에 있어 어린이의 나이와 주의력을 반영해야 합니다. 연습에 대한 완전한 설명은 이해의 수준에서 제공되어야 합니다.
노르도 프-로빈스 음악과 접근방법
줄리아드 스쿨 졸업생이자 음악 교수인 캐럴 로빈스는 피아니스트이자 작곡가였습니다. 장애 어린이들이 음악에 대해 매우 긍정적으로 반응하는 것을 보고 치료 수단으로써의 음악의 가능성을 더 조사하기 위해 학업을 포기했습니다. 특별한 교육자인 클리브 로빈스는 먼저 영국에서, 그리고 1950년대에서 60년대에 미국에서 음악이 장애 어린이들에게 미치는 영향 조사와 연구로 17년 이상에 걸쳐 캐럴 로빈스와 제휴했습니다. 그들의 파일럿 프로젝트에는 자폐증 어린이와 아동 정신과 치료 유닛에 대한 배치가 포함되어 있었습니다. 거기에서는 정신 장애, 정서 장애, 발달 지연, 그 외의 장애를 가진 아이를 위한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펜실베이니아대학에서 인지 장애 어린이들과 소통하고 관계를 만드는 데에 성공함으로써 국립 위생연구소가 이 성질을 처음으로 인정한 것입니다. 5년간의 연구 '7세 미만이 정신병 아동을 위한 음악 치료 프로젝트'에는 연구, 출판, 훈련, 치료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노르도 프-로빈스 접근 방법은 오늘날 음악치료의 이론적 모델입니다. 노르도 프-로빈스의 접근법은 누구나 음악 경험에서 의미를 찾고 혜택을 받을 수 있다는 믿음을 바탕으로 하며, 현재 수백 명의 치료사가 국제적으로 실천하고 있습니다. 이 접근법은 치료사와 고객 모두에 의한 음악 제작에 의한 치료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치료사는 가장 기능이 낮은 사람도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기술을 사용합니다.